반려식물 인테리어
< < 책소개 > >
“핫 트렌드 반려식물”로 청정한 우리 집 만들기
싱그러운 초록 식물들에서 얻는 정서적 안정과 위로, 키우는 즐거움!
공기 정화와 가습 효과, 아름다운 장식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반려식물 인테리어’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잠시라도 모든 걸 내려놓고 완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이 절실해진다. 게다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수시로 우리를 습격하는 미세먼지와 봄철에 특히 심한 황사까지 더해지면서 공기 맑고 시원한 녹음 속으로 당장 뛰어들고 싶어진다.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 즉 ‘플랜테리어’가 급부상하고, 정서적 안정과 위안은 물론 키우는 즐거움까지 만끽할 수 있는 ‘반려식물’이 주목받는 이유다. 자연과 식물을 집 안에 들여 공기 정화와 가습 효과, 아름다운 장식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노하우를 본격 소개하는 도서 《반려식물 인테리어》를 펼쳐보자.
이 책의 저자는 뛰어난 플랜테리어 감각을 자랑하는 유럽의 가정집 5곳을 방문해 그들의 재치 있고 개성 넘치는 식물 스타일링 노하우를 꼼꼼히 기록했다. 실내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식물을 고르는 요령, 자기만의 개성이 담긴 화분 만들기, 함께 활용하면 좋은 소품과 오브제들, 나름의 식물 관리법을 자세히 알려주며, 반려식물을 대하는 그들의 생각과 태도도 함께 엿볼 수 있다. 또한 요즘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식물 11개에 대한 흥미로운 설명과 핵심적인 관리 요령, 그 식물 특유의 멋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스타일링 팁 등 플랜테리어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을 담았다. 식물 스타일링에 유용한 소품을 소개하는 ‘DIY 코너’도 마련해,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따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을 통해 베란다에 고이 모셔놓은 다양한 화초들과 빈 공간에 무의미하게 놓여 있는 식물들이 진정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제자리를 찾아주고, 그들과 함께하는 아름답고 청정한 공간을 즐겨보자.
< < 차례 > >
프롤로그
마리예 & 에버트
DIY 걸이 화분 만들기
PLANT PORTRAITS
선인장
다육식물
알로에 베라
DIY 다육식물을 키우세요
스타일링 팁
제스카 & 딘
DIY 테라리엄 만들기
PLANT PORTRAITS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옥살리스 트리안굴라리스
스타일링 팁
페퍼, 마이클 & 나힐
DIY 식물 스탠드 만들기
PLANT PORTRAITS
인도 고무나무
칼라데아
스타일링 팁
모르간 & 아르만드
DIY 식물 액자 만들기
PLANT PORTRAITS
트라데스칸티아
필레아 페페로미오이데스
스타일링 팁
펨, 샌 & 세제르
DIY 코케다마 만들기
PLANT PORTRAITS
야자
산세베리아
스타일링 팁
나만의 어반 정글을 만드는 방법
이 책에 참여해준 ‘어반 정글 블로거들’
감사의 글
< < 저자 소개 > >
지은이_
이고르 조시포비크(Igor Josifovic)
유명 블로거이며 소셜미디어 전문가이자 식물 애호가이다. 독일 뮌헨과 프랑스 파리를 오가며 자유롭게 생활하고 있다. 그는 ‘happy interior’ 블로그에서 인테리어 디자인, 여행 그리고 식물과 함께하는 생활 등을 공유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주디스 드 그라프와 공동으로 국제적인 식물 커뮤니티 ‘어반 정글’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주디스 드 그라프(Judith de Graaff)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며, 파리 근교에서 남편과 세 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생활한다. 유명 블로거로서, 자신의 블로그 JOELIX.com에서 색과 디자인, 여행 그리고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를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있다. 이고르 조시포비크과 함께 만든 국제적인 식물 커뮤니티 ‘어반 정글’ 블로그를 공동 운영 중이다.
옮긴이_ 고민주
대학에서 주거환경학을 전공하였고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 프렌치 플라워 과정을 이수하였으며, 현재는 플라워 샵 < 꽃나래 >를 운영하고 있다. 프렌치 플라워 학회의 회원으로 수차례의 전시에 참여하며 활동 중이다. 절화뿐 아니라 식물이 인간에게 선물하는 편안함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 누구나 식물을 기르는 것이 일상이 되는 날을 꿈꾼다.
< < 출판사 리뷰 > >
미세먼지 잡아먹는 “핫 트렌드 반려식물”로 우리 집을 리모델링한다!
공기정화 식물이 실내의 오염 물질 80%를 제거!
★ 아미존 베스트셀러
★ 2017 프랑크프루트 도서전 화제작
★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체코 등에서 번역 출간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잠시라도 모든 걸 내려놓고 완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이 절실해진다. 게다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수시로 우리를 습격하는 미세먼지와 봄철에 특히 심한 황사까지 더해지면서 긴급재난문자가 수시로 울리고 외부에서는 숨쉬기조차 힘든 것이 현실이다. 공기 맑고 시원한 녹음 속으로 당장 뛰어들고 싶은 마음은 한결같을 것이다. 최근 들어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 즉 ‘플랜테리어’가 급부상하고, 정서적 안정과 위안은 물론 키우는 즐거움까지 만끽할 수 있는 ‘반려식물’이 주목받는 이유다.
뉴스 기사에 따르면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는 우주 공간에서 완전히 밀폐된 우주선 내의 공기를 정화시키기 위해 여러 방법을 모색하던 중 식물의 공기정화 능력을 발견하고 15년 이상 연구를 거듭해왔다고 한다. 그 결과 인체에 해로운 오염 물질이 있는 밀폐된 공간에 12개 정도의 식물을 넣어두었더니 24시간 내에 포름알데히드, 벤젠, 일산화탄소와 같은 오염 물질이 80%가 제거되었다고 한다. 또한 우주선 안에서 식물은 심리적 안정까지 주는 효과도 있었다고 한다. 나사(NASA)는 공기 정화에 좋은 식물 베스트 50을 선정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처럼 미세먼지로부터 우리의 건강까지 책임져주고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식물을 집 안에 들여 마음 놓고 쉴 수 있는 공간, 자연이 함께하는 청정한 우리 집으로 만들어보자!